한국전통문화전당 로고

SITEMAP 한국전통문화전당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닫기
통합검색

전당소개

한국전통문화전당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통문화의 수도’, 전주!

(재)한국전통문화전당은 국가적인 한문화(K-Culture) 정책을 수행할 목적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중심 도시 전주에 설립돼 이를 지역적 차원에서 총괄하고 견인하기 위해 운영되는 문화예술기관으로써 우리 고유의 훌륭한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융·복합 형태로 재창조하는 과정을 통해 전통문화를 대중화·산업화·세계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기관입니다.

전당에서는 전통문화창조센터와 한지산업지원센터, 한식창의센터 세 축을 중심으로 각종 전시·공연·체험과 교육 등 누구나 손쉽게 접하고 생활 속에서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전통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주공예품전시관’을 통해 우수 공예상품들을 전시·판매, 일반에 널리 알리고 있으며, ‘우리놀이터 마루달’에서는 우리놀이의 확산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과거 전주지역 한지생산의 중심지였던 흑석골에 2022년 개관한 ‘전주천년한지관’에서는 전주한지의 계승과 보전, 문화 확산을 위한 거점공간으로써 국내 최대 한지 제조시설을 보유한 한지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당은 이런 인프라를 통해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변화를 끊임없이 모색하며 한 단계 더 독창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복합문화공간으로써의 위상을 확고히 해 '전통문화의 수도'인 전주문화의 세계화를 이루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 김도영
top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이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주세요
(우) 55000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현무1길 20(경원동3가 14-2) TEL 063-281-1500 FAX 063-283-1201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Copyright 2014-2022 한국전통문화전당.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