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로고

SITEMAP 한국전통문화전당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닫기
통합검색

전당소식

제목

[공연] 월드비트 앙상블 단단미엔 ‘Cribar las Semillas'
  • 2015-08-04 21:46
  • 조회 4041

본문 내용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는 4일 저녁 8시 월드비트 앙상블 단단미엔의 공연 ‘Cribar las Semillas(씨앗을 채질하다)’가 열렸습니다.

 

'월드비트'는 전통음악이 세계의 관객들이 공감 할 수 있는 세계적인 비트라는 의미이며, ‘단단미엔은 악기를 연주할 때 나는 소리의 의성어인 베트암어 ‘Dan Dan’이라는 중국어의 영어식 표현 ‘Mian’의 합성어로 길게 이어져 어울려 연주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해금과 플라멩고 기타, 장구와 카혼, 콘트라베이스와 싼투르, 피아노와 플루트, 노래로 구성돼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 속의 음악들과 연주기법을 혼합해 재해석하고 창작한 연주 무대였습니다.

 

한국전통음악을 기반으로 경쾌한 리듬과 타악 연주 등이 어우러져 한국인은 물론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월드뮤직 레파토리 발전하고 있는 월드비트의 흐름을 엿보게 한 자리도 됐습니다.

 

특히, ‘몽금포타령의 경우 삶에 대한 어느 노부의 돗 배 위에서 세상살이 감정을 표현한 곡으로서 담당한 기타연주와 허공을 가르는듯한 해금 연주가 어우러져 후반부 감정의 고조를 통해 카타르시스에 이르게 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이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주세요
(우) 55000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현무1길 20(경원동3가 14-2) TEL 063-281-1500 FAX 063-283-1201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Copyright 2014-2022 한국전통문화전당.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 로그인